통행량, 교통사고, 학교거리 등을 기초로 신호안내음, LED바닥 신호등 등이 필요한 입지를 분석하는 “스마트 횡단보도 입지분석” 표준분석모델
노인, 장애인, 스몸비족, 어린이 등을 위한 "특정계층 보호 특화 모델”
데이터명 | 출처 | 세부사항 | 기준년도 |
서울특별시 횡단보도 | 서울특별시 데이터 센터 | 서울특별시 횡단보도 현황 | 2019년 |
(센서스경계)시군구경계 | 국토교통부 국가공간정보포탈(NSDI) | 시군구 단위 행정구역 경계 | 2019년 |
전국단위유동인구(성연령) | 에스케이티(SKT) | 성연령별 전국 유동인구 | 2019년 |
전국초등학교현황 | 학교알리미 | 전국 초등학교 현황 | 2020년 |
연속지적도 | 국토교통부 국가공간정보포탈(NSDI) | 연속지적도 | 2020년 |
교통사고 현황 | 국토교통부 국가공간정보포탈(NSDI) | 전국 교통사고 현황 | 2020년 |
보호구역 | 지자체보유 | 전국 보호구역 현황 | 2019년 |
교통사고 건수, 유동인구, 학교와의 거리 항목에 가중치 부여, 등급화 및 합산
예 : 총 1점 중 교통사고 건수 0.5점, 유동인구 0.2점, 학교거리 0.3점이며, 해당범위의 점수를 합산
- 교통사고 건수 가중치 0.5점 중 0~5건 0.1점, 6~10건 0.3점, 10건초과 : 0.5점
- 유동인구 가중치 0.2점 중 100명미만 0.1점, 100명이상 0.2점
- 학교거리 0.3점 중 300m초과: 0.1점, 200m초과 : 0.2점, 1~200m 0.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