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분석모델

교통카드 데이터 기반 퍼스널 모빌리티 노선 선정

1.개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1.3인의 단거리 주행에 알맞은 ‘퍼스널 모빌리티’의 이용량이 꾸준히 늘어날 것을 예상하여 인프라 구축이 필요하다고 판단 또한, 전기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친환경 교통수단으로써의 역할 또한 기대할 수 있음

2.사용 데이터

데이터명데이터 설명데이터 출처
실폭도로실폭도로국가공간정보포털
알뜰교통카드광역 알뜰교통카드한국교통안전공단
300m 격자노원구,도봉구, 강북구 300m 격자QGIS 가공
역사 정보표준데이터 역사정보(전체 기관)국토교통부
레일포털
demdem국가공간정보포털
대학교대학교 공간 데이터경진대회 최이정팀
새주소도로새주소도로국가공간정포털

3.분석절차

4.분석결과 보기

도시 환경 및 광역알뜰교통카드 데이터 기반 퍼스널 모빌리티 노선 선정

세부 분석과제 설명

안전한 퍼스널 모빌리티 전용도로 노선을 선정

세부 분석결과 설명

검은색:기존 자전거 도로
붉은색:퍼스널 모빌리티 노선 선정지